간토학살100주기추도사업추진위원회 발족한다
상태바
간토학살100주기추도사업추진위원회 발족한다
  • 미디어기평 기자
  • 승인 2022.06.22 10:50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- 7월 12일 오전 11시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

<간토학살 100주기 추도사업 추진위원회 - 이하 '간토100추도위'>가 한국의 많은 시민사회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7월 22일 11시,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발족한다.  그동안 간토학살의 진상규명과 피해자의 불명예를 씻고자 애써 온 단체들과 재일동포들의 피차별문제와 인권억압에 맞서 싸워 온 단체들을 비롯하여 여러 종교단체, 학술단체, 민족단체 등  40여 시민사회단체조직들이 참여하고 있다.  

'간토100추도위'는 일본 정부에 간토학살의 국가책임을 묻고 한국 정부에 피해자 명예회복을 위한 그 어떤 노력도 하지 않았음을 질타하며, 시민사회라도 간토학살의 역사적 진실을 밝히고 피해자들의 명예회복을 위한 노력을 시민사회의 힘을 모아 추도사업을 추진한다.

주요사업으로는 <간토학살진상규명과 피해자 명예회복을 위한 특별법 제정>, 99주기 및 100주기 추도행사, 국제학술회의, 간토학살역사의 알리고 바로잡는 교육 문화 시민참여활동, 한일연대사업(공동추도사업 및 진실규명을 위한 공동행동)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.  

'간토100추도위'준비위원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공동추진위원장, 집행위원장, 사무국장을 선출하고 발족식과 함께 주요사업의 구체적 실천을 위한 실무작업에 착수하였다.    
   
공동추진위원장

△ 1923한일재일시민연대 이해학 공동대표 
△ 강제동원 문제해결과 대일과거청산을 위한 공동행동 이희자 공동대표 
△ 겨레하나 조성우 이사장 
△ 민족문제연구소 임헌영 소장 
△ 시민모임 독립 이만열 교수 
△ 우리학교와 아이들을 지키는 시민모임 손미희 대표 
△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양경수 위원장 
△ 정의기억연대 이나영 이사장 
△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김동명 위원장 
△ 한일민족문제학회 김광열 교수 
△ 한국진보연대 한충목 대표 
△ 한국YMCA전국연맹 김경민 사무총장 
 

집행위원장
△ 김종수 (1923한일재일시민연대 상임대표) 

사무국장
△ 김영환 (강제동원 문제해결과 대일과거청산을 위한 공동행동 정책위원장)

실무간사
△ 겨레하나 정은주
△ 한국 YMCA 한희수 

단체 및 시민참여방법

간토학살100주기추도사업추진위원회 가입하시려는 단체의 신청은 아래의 주소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. 단체참가하려면 여기로 https://url.kr/m3phl5

후원신청 - 농협 237075-51-032314 (1923한일재일시민연대)
이 활동에 뜻을 함께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위 계좌로 후원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자원봉사신청 - http://www.1923news.com/com/vol.html
간토학살사건의 진실과 진실규명활동들을 다양한 외국어로 번역하는 일에 도움을 주실 분, 다양한 줌세미나에서 통역을 하실 분, 웹기반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에 웹디자인, 영상촬영 및 편집 등 다양한 정보화 자원봉사활동 및 다양한 캠페인을 제안하거나 동참하는 활동 등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시려면 위 주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. 

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
주요기사